약관동의

회원가입을 위하여 아래 비즈셋업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내용을 읽고 동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주)비즈코어솔루션(이하 “제공자”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창업 토탈 솔루션 서비스인 비즈셋업(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절차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라 함은 제공자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창업 솔루션 서비스인 비즈셋업의 유·무료 서비스를 통칭합니다. ② “이용자”라 함은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부여받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개인이나 법인 또는 법인에 준하는 단체를 의미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이 아니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가상의 영업장을 의미하며, 모바일 웹과 앱을 포함합니다. ⑥ “계약”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제공자와 맺은 별도 계약을 의미합니다. ⑦ “콘텐츠”라 함은 이용자 또는 이용자와 제휴한 자가 판매 또는 제공하는 각종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부호·문자·도형·색채·음성·음향·이미지 및 영상 등(이들의 복합체를 포함합니다)의 자료 또는 정보를 의미합니다. ⑧ “아이디”라 함은 정상적인 서비스를 받기 위하여 제공자로부터 이용자가 부여받은 문자와 숫자, 특수문자 등으로 이루어진 고유 정보를 의미합니다. ⑨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가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이용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⑩ “매장”이란, 이용자가 운영·관리하고 있는 전체 지점(직영점 및 가맹점 모두 포함)을 의미하며, 향후 이용자가 개설·운영할 지점도 이에 포함되는 것으로 봅니다. ⑪ “고객”이라 함은 “이용자”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하는 목적을 가진자들을 의미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서비스를 통한 제공자의 안내, 운영정책, 관계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개별약정의 우선)

제공자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및 관련 제반사항에 대하여 개별 약관 또는 개별 운영 원칙(서비스계약서, 공지사항 등)을 정할 수 있으며, 이 약관과 개별 약관 또는 개별 운영 원칙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개별 약관 또는 개별 운영 원칙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한다.

제 4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서비스 또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다만, 기존 이용자에게 변경 전 내용이 그대로 적용되는 경우 또는 이용자가 변경 내용에 대한 통지를 받지 아니하겠다는 의사를 명시적으로 표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에 앞서 본 계약을 체결한 경우, 이용자의 이용약관 동의는 본 계약 체결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3. 제공자는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4. 제공자가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 내용을 명시하여 제공자의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화면에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5. 제공자가 전 항에 따라 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요한 약관 내용의 변경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개정약관 적용일자 전까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이용자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6. 이용자는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습니다.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제공자는 해당 이용자에 대하여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제공자는 이용자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7. 이용자는 제공자에게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정기적으로 이용약관을 열람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이를 게을리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제공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 조 (준칙)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홈페이지 내에 게시된 내용, 운영정책 또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등 기타 관련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릅니다.

2. 이 약관과 관련해 제공자의 정책 변경, 법령의 제/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가이드 등에 의하여 제공자가 공지사항 등을 통해 공지하는 내용도 이 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계약 성립)

1.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계약")은 제공자가 정한 온·오프라인 절차와 방법에 따라 이용 신청을 한 후 제공자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이때, 제공자는 이용자에게 이용자, 이용자의 대리인, 이용자의 직원 등에 대하여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 또는 회원 가입 정보 확인을 위한 각종 서류 및 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제공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의 명의를 사용한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 신청 시 허위로 정보를 입력한 경우 ② 제공자로부터 이용자 자격을 상실한 사실이 있는 경우 ③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④ 제공자로부터 이용자 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이용자가 그 조치 기간 중에 회원 탈퇴하고 재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⑤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⑥ 기타 제공자가 정한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하였음이 확인된 경우

3. 전항의 인증 절차 진행 시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타인이 이용자 명의의 인증절차를 수행하거나, 이용자가 타인 명의를 도용하여 인증을 진행하는 경우,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 기타 손해에 대하여 제공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제공자가 요청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작성하여야 합니다.

5. 제공자는 14세 미만 자의 이용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습니다.

제 7 조 (서비스 이용계약 기간)

1. 서비스 이용계약 기간은 다음 각 호에서 정한 개시일부터 종료일까지로 합니다. 다만,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 기간은 포함하지 않습니다.

① 서비스 개시일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신청하고 제공자가 승낙하여 이용자에게 통보한 날짜로 정합니다. ② 서비스 종료일은 이용자의 서비스 해지 요청에 관한 결과를 제공자가 이용자에게 통보한 날짜로 정합니다. 단, 제공자가 서비스의 이용기간을 특정한 경우에 해당 서비스는 기간의 경과로 자동 종료됩니다.

2.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 기간은 본 계약의 계약 기간을 따릅니다.

제 8 조 (서비스의 변경, 중단 또는 종료)

1. 제공자는 운영상, 경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내용을 변경하거나 중단 또는 종료할 수 있으며,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등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변경 7일 이전에,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전에 이용자에게 해당 사실을 통지합니다. 다만,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지체 없이 이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제공자는 서비스의 품질 향상 및 정기점검 등의 기술적 필요에 의하여 일시적인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경우 서비스 중단 1일 전 회원에게 사전 통보 후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불가피하게 사전 통보를 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이를 사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제공자는 천재지변, 전쟁, 폭동, 테러, 해킹, DDOS 등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즉시 이러한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하되, 만일 정보통신설비의 작동불능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하여 즉시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이러한 사정이 해소된 이후 즉시 이를 통지합니다.

4. 제공자는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를 제휴업체 등 제 3자에게 위탁할 수 있습니다.

5. 제공자는 이 약관 및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의 변경, 중단 또는 종료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탈퇴 또는 서비스 해지)

1. 이 약관은 회원탈퇴와 서비스 해지에 대한 내용을 모두 동일한 내용으로 합니다.

2. 제공자와 이용자는 상호 서면 합의에 의하여 회원탈퇴 또는 서비스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단, 본 계약을 맺은 이용자는 본 계약에서 다룬 계약 중도 해지 내용에 따라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가 회원탈퇴 또는 서비스를 해지하는 경우, 제공자는 관련 법령, 본 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모든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4. 제공자는 이용자의 회원탈퇴 또는 서비스 해지 신청에 대해서 본 조 제 3항을 모두 이행 후 회원탈퇴 또는 서비스 해지 요청을 받아들여 처리합니다.

5. 제공자 또는 이용자는 상대방이 이 약관을 위반할 경우 7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그 시정을 요구할 수 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대방이 해당 기간 내 이를 시정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별도의 최고 없이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제공자는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이용자에게 발생하는 경우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에 제출한 서류가 허위로 판명되는 경우 ② 휴업, 폐업, 영업양도 또는 업종변경(단, 회원과 회사 간에 별도의 합의가 있는 경우는 그에 의함)의 경우 ③ 기업회생절차개시, 파산이 신청되거나 상대방의 중요자산에 대해 가압류나 가처분 등이 내려져 업무를 지속적으로 수행할 수 없는 경우 ④ 이 약관 상의 권리, 의무를 상대방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양도하는 경우 ⑤ 업무 내용에 관련 기관의 인허가 미비 또는 취소 등 법률 상의 하자가 있는 경우 ⑥ 위법 또는 부당한 목적으로 이용을 하였음이 확인된 경우

제 10 조 (서비스 이용 제한)

1. 제공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① 이용자가 본 계약이나 이 약관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 ② 이용자가 서비스 정책을 위반하여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③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계기관이 불법스팸 또는 피싱메시지 등 불법행위의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④ 제공자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여 전송한 광고성 정보가 불법스팸임이 확인된 경우 ⑤ 불법스팸 전송으로 과태료가 부과된 경우 ⑥ 대량으로 스팸 정보를 전송하여 제공자의 서비스 제공(시스템)에 장애를 야기하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⑦ 이용자가 전송하는 광고의 수신자가 스팸으로 신고하는 경우 ⑧ 제공자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가 불법스팸 전송에 이용되고 있는 경우 ⑨ 이용자가 제11조(이용자의 의무) 제2항을 위반하여 발신번호를 변작하는 등 거짓으로 표시한 경우 ⑩ 미래창조과학부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련 기관이 발신번호 변작 등을 확인하여 이용 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⑪ 이용자가 이용요금의 지급을 60일 이상 지연하는 경우

2. 제공자는 제1항의 경우 이용자가 해당 사유를 소명하는 등 회사가 정하는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이용 제한 및 중단 조치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도박, 대출, 의약품 등의 내용이 포함된 문자를 발송하는 경우 시간에 상관없이 발송이 제한됩니다.

제 8 조 (서비스의 변경, 중단 또는 종료)

1. 제공자가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회원가입 시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해당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2. 제공자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사용료 청구 및 납입 방법)

유료 서비스 이용시 이용자는 제공자가 책정한 사용료를 제공자가 정한 방법에 따라 지급하여야 하며, 이때 사용료 납입 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본 계약 내용을 따릅니다.

제 14 조 (제공자의 의무)

1. 제공자는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매뉴얼 및 기술 자문을 제공합니다. 단, 무료 서비스 이용자에 대하여는 제공자의 기술 자문이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제공자는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3.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 회사는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서비스를 재개하도록 노력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전쟁, 폭동, 테러, 해킹 등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되어 즉시 조치가 불가능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4. 제공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 서비스 개선 요청사항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이를 처리합니다.

제 15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이 약관 및 제공자와 맺은 본 계약, 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지하는 사항, 회사의 정책, 서비스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2. 이용자는 법령상 의무 또는 관련 규제기관의 가이드라인 등의 준수를 위한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하며,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제공자가 요청하는 기술적 요청 등에 대해서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3. 이용자는 제공자가 제공하는 매뉴얼 및 기술자문 등에 따라 이용자의 사이트 및 매장에 솔루션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4. 이용자는 서비스를 통해 자신이 노출하는 콘텐츠 등의 정보가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아니한다는 사실을 보증하여야 하고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며, 제공자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 노출하는 콘텐츠 등의 정보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제공자의 정책에 따라 이용자에게 해당 콘텐츠 등의 정보에 대하여 수정, 삭제를 요청하거나, 사전 통지 없이 해당 콘텐츠 등의 정보를 삭제, 수정, 열람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내용에 허위 또는 과장이 있는 경우 ② 제공자 또는 제3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③ 불법 음란물 또는 청소년유해매체물 등이 내용에 포함된 경우 ④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해칠 위험이 있거나, 이 약관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⑤ 기타 제공자가 금지하는 내용 또는 운영정책에 반하는 내용으로 판단되는 경우

5. 전항에 따라 이용자는 서비스를 통해 노출하는 콘텐츠 등의 정보로 인하여 제공자가 제3자에 대하여 손해배상금을 지급하게 되는 경우 이용자는 제공자에 발생한 손해 일체에 대한 배상 및 제공자가 제3자에게 배상한 금액을 즉시 제공자에게 배상하여야 합니다.

6. 이용자는 자신에게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의 사유가 발생할 경우 이를 발생일로부터 5일 이내에 제공자에게 서면 또는 이메일을 통해 통지하여야 하며, 통지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이나 책임은 모두 이용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①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주소 변경 ② 폐업, 휴업, 업종변경, 합병, 영업양수도 등의 결정 ③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회원의 담당직원 및 담당직원의 연락처 등 ④ 기타 서비스 이용의 지속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항

7. 이용자는 서비스 및 솔루션을 통해 수집되는 비식별 온라인 행태 정보에 대하여 고객에게 자신의 비식별 정보가 수집∙이용되는 사실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알려야 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위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이용자가 전항의 의무를 위반하여 제공자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제공자는 이용자에게 이에 대한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이용자의 금지행위)

1. 본 약관에 따라 제공자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제공자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② 제공자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제공하는 솔루션 등을 임의로 수정, 변경하는 행위 ③ 제공자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④ 제공자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⑤ 이용자가 이 약관에 따른 권리, 의무 등의 지위를 이 약관에서 정한 바 이외에 제공자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양도, 이전, 담보제공 등 일체의 처분 행위 ⑥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이용자는 본 조 위반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제공자가 자료 또는 접근권한의 제공 및 관련 사실에 대한 소명을 요청하는 경우, 이에 성실히 임하여야 합니다.

제 17 조 (정보의 보호 및 활용)

1. 제공자는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관련 법령이 규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기타 상세한 정책은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2. 제공자는 서비스를 통하여 수집, 생성, 가공, 출력 등 처리하는 이용자의 행태정보를 포함한 모든 데이터를 회사의 고유 사업 목적으로 관련 법령을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활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제공자는 서비스 이용 계약기간에 관계없이 이용자의 상표, 상호, 콘텐츠, 사이트 화면, 서비스를 통해 노출되는 정보 및 자료 등을 서비스 홍보 등 목적으로 활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경우에 따라 제공자는 서비스를 통해 수집 및 처리된 개인정보(예:수신자 정보를 입력할 때, 이용자가 업로드 한 주소록 연락처)를, 이용자를 대리하여 행동합니다. 이 경우 제공자는 이용자가 요청한 서비스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 이용자의 지시에 근거해서만 행동하므로, 업로드한 정보에 대해서는 이용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5. 제공자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 발신번호 변작방지와 관련된 조치를 취합니다.

① 회원이 요청한 발신번호와 회원의 통신서비스이용증명원 비교 ② 문자 발송 시 회원이 소유한 발신번호만 등록 이용 ③ 웹사이트에서 발신한 문자의 경우 [WEB발신] 문구 표시

6. 제공자는 전화번호 변작을 통한 사기범죄 예방을 위해 법규를 준수하고, 이용자가 법을 위반 시 관련법에 따라 조치합니다.

7. 제공자는 전기통신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 관련 법규를 준수해야 합니다.

8. 이용자가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 발신번호를 변경하여 발신하는 경우 법규에 따라 이용자에게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으며, 제공자의 서비스가 중지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정보 제공 및 홍보물 게재)

1. 제공자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제공자는 서비스에 적절하다고 판단되거나 활용 가능성 있는 홍보물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이용자 정보의 관리)

1. 아이디,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용자는 아이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할 수 없습니다.

2. 제공자는 제공자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한 이용자의 아이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이용자는 아이디,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무단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지체 없이 제공자에 통지하여야 하고, 제공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이용자가 제공자에 이를 지체 없이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제공자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제공자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서비스의 사용 종료시마다 정확히 접속을 종료하도록 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이용자의 정보가 제3자에게 유출되는 경우 등의 결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제공자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신청 시 기재하거나 제공한 사항이 잘못되었거나 변경되었을 경우 제공자가 정하는 방법으로 즉시 회사에 해당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6. 이용자 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각종 손해와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제공자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기타 상세한 정책은 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을 따릅니다.

제 20 조 (이용자를 통해 취득한 개인정보의 보호)

1. 제공자는 이용계약 이행을 위해 취득한 이용자의 고객의 개인정보, 전화번호 등을 이 약관에서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등 외부에 유출할 수 없으며, 관련 법령 등에 따라 철저히 보호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는 이용자의 고객 중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수신에 동의가 된 고객에 한하여만 제공자에게 전 항의 개인정보를 전달하며, 이용자가 이를 위반하여 고객과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민형사상 일체의 법적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며,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제공자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 21 조 (데이터 수집 및 이용 등)

1. 제공자는 이용계약 이행을 위해 이용자 웹/모바일에 설치된 분석코드를 통해 수집한 데이터를 본 이용 계약상의 서비스 제공 목적 및 제공자의 개인 맞춤형 상품 추천 서비스, 기타 마케팅 활용 등 회사의 사업 목적으로 이용하고, 관련 법령의 요건을 갖추어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데이터는 이용자의 별도 요청이 없는 한 회원탈퇴 처리완료 시까지 유효하게 수집하며, 제공자의 데이터 이용목적 달성 시 또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보존기간까지 보유합니다.

제 22 조 (서비스 품질 개선)

1. 제공자는 서비스의 품질 향상을 위해 이용자 사이트의 일부 방문자 트래픽을 대상으로 수시로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 사이트의 일부 방문자 트래픽을 대상으로 하는 테스트에서 사용하는 데이터의 규모, 상세 변수 설정, 추천 알고리즘 등은 제공자가 임의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제 23 조 (지식재산권)

1. 서비스 이용계약과 관련한 제공자의 기술 및 서비스에 대한 소유권 및 일체의 지식재산권(저작권 및 2차적 저작물 작성권 포함)은 제공자에 귀속됩니다.

2. 이용자는 제공자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제공한, 제공자가 일체의 지식재산권을 가지거나 제3자 소유의 자료 및 그러한 자료의 개선, 변형물에 대해, 어떠한 권리도 가지거나 취득하지 아니하며, 이에 대한 사용범위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범위로 한정합니다.

3. 이용자가 제공자에 제공한 일반정보, 서비스 이용정보, 리포트 등 생성정보에 대한 소유권 및 일체의 지식재산권(저작권 및 2차적 저작물 작성권 포함)은 제공자에 귀속됩니다.

4.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제공자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및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5.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 노출하는 콘텐츠가 타인의 저작권 또는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하며, 제공자는 이에 대해 일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5 조 (손해배상)

1. 이용자와 제공자는 자신이 이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상대방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단, 제공자가 이용자에게 부담하는 손해배상액은 제공자가 이용자로부터 실제 수수한 이용요금을 한도로 합니다.

2.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불법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를 한 이용자로 말미암아 제공자가 이용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제공자를 면책시켜야 하며, 제공자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제 26 조 (면책사항)

1. 전쟁, 폭동, 테러, 기타 천재지변 및 제3자의 고의에 의한 해킹, DDOS 공격 등 제공자의 책임 없는 사유로 서비스의 장애, 중단 또는 회사의 의무 불이행이 발생한 경우, 제공자는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제공자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제공자는 이용자가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제공자는 이용자와 고객 상호 간에 서비스를 통하여 발생한 거래 등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제공자는 서비스의 효과 및 이용자의 요구사항에 맞거나 특정 수준의 성능 또는 기능을 충족하는 지 여부에 대하여 어떠한 보증도 제공하지 아니하며, 이용자는 자신이 기대했던 서비스 효과의 미흡 등을 이유로 회사에 어떠한 책임도 물을 수 없습니다.

6. 제공자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어떠한 손해배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7. 제공자는 통신사 스팸정책 등 기타 사유에 의한 문자 및 친구톡 발송 실패에 대해 책임이 없으며, 각 통신사에 사유확인은 이용자만이 확인 가능합니다.

제 27 조 (분쟁의 조정)

본 계약에 규정되지 아니한 사항 또는 해석상 내용이 불분명한 사항에 대해서는 상호 협의, 관련 법규, 상관습의 순서에 따라 해결하되, 협의가 성립되지 아니한 경우 본 계약에 관한 소송의 관할법원은 이용자 소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2년 6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주)비즈코어솔루션(이하 “제공자”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창업 토탈 솔루션 서비스인 비즈셋업(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는 ‘개인정보 보호법’ 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1.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수집 항목

제공자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수집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일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추가로 수집할 수 있으며, 해당 수집 시점에 이용자에게 안내 또는 동의를 받습니다.

이용 목적 수집 항목
제품소개서 및 뉴스레터 발송 등 광고성 정보 전송 사업자명, 대표 담당자(세금계산서 담당자를 포함하며, 이하 동일함)의 이름, 직함 및 전화번호(일반유선전화번호 또는 휴대폰 번호 중 선택), 이메일, 사이트 URL, 쿠키
서비스 신청 문의 및 고객 응대 사업자명, 대표 담당자의 이름, 직함, 이메일 및 전화번호, 사업자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업종 및 사업장 면적, 사이트 URL, 사이트 월 평균 PV, 쿠키
서비스 제공 및 본인확인 또는 인증 및 사이트 등록 이용자의 아이디, 비밀번호, 대표 담당자의 이름, 이메일 및 전화번호(일반유선전화번호 또는 휴대폰번호 중 택1), 사이트 URL, 사이트 호스팅 형식, 쿠키
서비스 중 발송 기능 제공시 필요한 이용자의 고객 연락처 입력 이용자의 고객 연령대, 휴대폰 번호, 이메일, 이용자의 고객 아이디 및 성별, 쿠키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발생한 이용자의 문의사항이나 불만 처리 사업자명, 이름, 전화번호(일반유선전화번호 또는 휴대폰 번호 중 선택), 사이트 URL, 사이트 호스팅 형식,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세션, 접속IP정보, 결제기록

2.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보유 및 이용되고, 회원 탈퇴 시 수집된 개인의 정보가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파기 처리합니다. 다만, 무료 서비스 이용자 개인정보는 회원 탈퇴 시 즉시 파기하나, 유료 서비스 이용자 경우에는 정산 완료 후 정산 관련 문의사항에 응대하기 위해 개인정보를 1개월간 보관한 뒤 파기 처리하며,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합니다.

2.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서비스 회원 탈퇴 이후에도 상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이라 함), 전자금융거래법, 여신전문금융업법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제공자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제공자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개별적으로 이용자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약속한 보유기간 ②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 시 필요한 로그기록자료, IP주소 등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③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전자상거래법) ④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법) ⑤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법) ⑥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법) ⑦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3.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제공자는 개인정보 수집 시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수집한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를 얻은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용자 동의가 있거나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통신비밀보호법, 국세기본법,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기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단,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로 행정목적이나 수사목적으로 행정관청 또는 수사기관이 요구해 온 경우라도 무조건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 등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제공합니다.

4.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4.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1. 제공자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 관계법령에 따라 이용자 동의를 얻거나 관련 사항을 공개 또는 고지 후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이 외부에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구분 내용
제공목적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서버 운영, 서비스 신청에 관한 서비스 이행, 이용자의 민원/분쟁처리, 마케팅 홍보를 위한 광고 서비스의 제공, 관련법령에 따라 의무 이행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제공받는 자 AMS (Amazon Web Service), ㈜비즈코어솔루션, 비지스창업지원센터, 아이데이터(주), 창업경영신문 동대문센터, ㈜ 한울푸드라인마케팅연구소, 한국스타트비즈컨설팅, ㈜더비즈케어, ㈜블루벨, ㈜에어트러스트, ㈜티넷텔레콤, ㈜프라임에셋 48본부, ㈜ 애즈랜드, ㈜낭랑
제공 정보 사업자명, 대표 담당자의 이름, 직함, 이메일 및 전화번호, 사업자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업종 및 사업장 면적, 사이트 URL, 사이트 월 평균 PV, 쿠키
보유 및 이용기간 5년

2.이용자는 제공자가 본 계약 내지는 이용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충실히 이행할 수 있도록 이용자 사이트에 가입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포괄적으로 수탁하여 처리하며, 이 중 영리목적의 광고성 (마케팅) 정보 수신에 동의한 회원들의 아이디(ID), 휴대폰 번호, 성별, 연령대, 쿠키 등의 개인정보를 제공자에게 제공합니다.

3. 전 1,2항에 관하여, 제공자는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 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5.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제공자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방법,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및 분리보관 절차

①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또는 테이블로 옮겨져 분리 보관되며 (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② 별도 DB또는 테이블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 방법

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②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③ 정보보호책임자는 파기에 관한 사항을 기록하고 개인정보파기 시행 후 파기 결과를 확인합니다.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대한 사항

제공자는 개인정보 수집 시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수집한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를 얻은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용자 동의가 있거나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제공자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용자 로그인 유지를 위해 쿠키(cookie)와 스크립트를 설치/운영할 경우도 있습니다.

2. 제공자는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에 대한 방문 및 이용행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해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와 스크립트를 사용합니다.

3. 이용자는 쿠키와 스크립트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쿠키 저장과 스크립트 설치를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1. 제공자는 이용자가 서비스 회원가입 과정에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에 관한 내용에 대해 「동의한다」 또는 「동의하지 않는다」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으며, 이용자가 「동의한다」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단, 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의 경우에는 그 체결로서 동의가 간주됩니다.

2.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등을 거부하였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있거나,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열람·정정·처리정지·삭제

1.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 삭제 또는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정정, 처리 정지 및 삭제를 하고자 할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2.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3.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4. 이용자의 개인정보 처리 정지 요구는 다음 각호의 경우, 거절될 수 있습니다.

①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②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③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5.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 거절될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관리 및 물리적 대책

본 서비스에서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① 이용자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 (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② 제공자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③ 제공자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④ 제공자는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① 제공자는 이용자 본인의 비밀번호 요청 등에 의해 개인정보를 다룰 때 가능한 최선의 방법으로 본인임을 확인하고 안전하게 정보가 처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② 제공자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로 제한하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③ 제공자는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⑤ 퇴사는 물론, 전보 등 인사이동의 발생으로 개인정보보호책임자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도 지체없이 개인정보처리 시스템의 접근권한을 변경 또는 말소하며, 전임자에 대하여 비밀유지의무 등에 대한 서약서를 받아 정보 유출을 차단하고 있습니다.

3. 물리적 대책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비인가자들의 접근을 물리적 논리적으로 통제하고 있습니다.

10.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1. 본 서비스는 14세 미만에게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2. 제공자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 후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대리인의 경우 “개인정보처리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방법

1. 제공자가 이용자가 동의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고객님의 추가적인 동의를 얻고자 하는 때에는 미리 이용자에게 개별적으로 서면, 전자우편, 전화, 서비스 홈페이지 등에 게재하는 등으로 해당사항을 통지하고 이에 대한 동의를 얻습니다.

2. 타인에게 고객님의 개인정보의 수집, 보관, 처리, 이용, 제공, 관리, 파기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을 통하여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개합니다.

12.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시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을 드리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가 본 서비스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 부서와 연락을 원하실 경우 아래의 연락처 또는 이메일로 연락을 주시면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 부서

– 책임자 : 정우철 – 담당부서 : 경영전략본부 – 연락처 : 1800-7386 – 이메일 : plan_r@naver.com

13. 개인정보관련 신고 및 분쟁조정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또는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용자가개인정보침해를 통한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입으신 경우에는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피해구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 없이 118)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kopico.go.kr / 1833-6972)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spo.go.kr / 국번 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ecrm.cyber.go.kr/minwon/main / 국번 없이 182)

부칙

본 약관은 2022년 6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